SY 개발일지
article thumbnail
Published 2024. 6. 20. 16:03
2024년 2분기 근황 취업준비

이번 4, 5, 6월에는 좀 많은 일들이 있었다.

알고리즘

일단 알고리즘 스터디가 끝이 났다. 그래서 매일 2-3문제씩 풀던 것들을 1-2문제 정도로 줄여서 풀고 있다.

백준은 저번에 플레4를 찍었었는데 이제 플레4의 중간까지 왔다. 아마 이제 하반기 코테 준비할 쯔음이면 플레3이지 않을 까 하고 기대만 하고 있다.

 

특히 알고리즘 스터디장 덕분에 LeetCode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는데 문제가 영어로 되어있지만 난이도가 그다지 높지 않아 왠만하면 매일 백준 1문제 + LeetCode 1문제씩 풀려고 노력중이다.

https://leetcode.com/problemset/

 

CS 스터디

여전히 CS 스터디를 진행중이다. 같이 스터디하는 사람들이랑 요즘에는 아래 깃허브에 있는 질문들을 하나씩 타파중이다.

https://github.com/soyeonnnb/Tech-Interview

 

GitHub - soyeonnnb/Tech-Interview: Tech-Interview fork

Tech-Interview fork. Contribute to soyeonnnb/Tech-Interview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어렵기도 하고 심화과정이기도 하지만, 매일 1-2시간씩 CS를 하는데 이러한 지식들이 프로그래밍을 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면접

이번 2분기에는 서류 합격을 2군데만 하여 총 2번의 면접이 있었다.

네이버와 우아한 테크 캠프 면접을 보게 되었고, 모두 떨어졌다😂 원래 삼성 면접도 있었고, 열심히 준비하였는데 급한 사정이 생겨 면접에 참여하지 못하게 되었다... ㅜㅜ 사정만 아니면 갔을텐데 너무 아쉽다.

면접 복기도 해보고 내가 부족한 점들을 면접을 통해 많이 알게되어 많이 배우게 되었다. 그리고 면접에서 늘 자신감이 없었는데 이게 떨어진 데에 대한 큰 이유지 않았나 싶기도 하다.

 

프로젝트

지금은 사진 기반 리뷰 커뮤니티를 만들고 있다. 약간 내가 어디서 무얼 먹었는지 잘 기억이 안날 때도 많고 해서 지도 기반으로 음식 리뷰 작성을 저장하고 공유가능한 그런 커뮤니티를 만들고 있다.

백엔드는 어느정도 구현이 되었고, 프론트도 1차적으로 예약 및 피드 보여주기까지는 완료가 되어 현재는 배포중에 있다.

물론 디자인 실력이 안되어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만들었는데 좀 아쉽긴 해도 차근히 진행중이다.(아직 프로젝트를 시작한지 1달밖에 되지 않았다..ㅎㅎ)

profile

SY 개발일지

@SY 키키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